메리츠 강아지보험 이용약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몰랐던 보험혜택 받고 보험을 몇배로 혜택을 챙기시면 됩니다.
자동목차
꼭 알아둘 사항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1. 보험계약 체결 전 유의사항
- 보험계약을 청약할 때는 보험 상품명,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피보험자, 반려동물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인터넷 등을 통해 상품설명서와 보험약관을 확인해 보거나 설계사, 상담원에게 수령 후 설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청약시 보험료 인상, 보장내용 축소 또는 인수가 거절될 수 있으며,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한 시점의 금리변동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보험계약의 무효
계약 체결 시 계약에서 정한 피보험자 및 반려동물의 나이에 미달되었거나 초과되었을 경우에는 계약을 무효로 하며,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3. 보험계약자의 자필서명 의무
- 청약서는 보험계약자 본인이 작성하고 서명란에도 보험계약자 본인 및 피보험자가 자필서명을 하셔야 합니다. 자필서명을 하지 않으신 경우 보험계약의 효력 등과 관련하여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인터넷을 통해 직접 보험에 가입하시는 경우에는 전자서명으로 자필서명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 전화로 가입할 때는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동일하고 수익자가 본인이거나 상속인인 경우에 한해 녹취로 자필서명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4. 가입자의 계약 전·후 알릴 의무
- ① 청약서의 기재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때 또는 변경이 생겼음을 알았을 때
- ② 이 계약에서 보장하는 위험과 동일한 위험을 보장하는 계약을 다른 보험자와 체결하고자 할 때 또는 이와 같은 계약이 있음을 알았을 때
- ③ 반려동물을 양도할 때
- ④ 위 이외에 위험이 뚜렷이 변경되거나 변경되었음을 알았을 때
5. 청약의 철회와 품질보증제도
- ① 진단계약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일반금융소비자의 건강상태 진단을 지원하는 상품)
- ② 보장기간이 90일 이내인 계약
- ③ 전문금융소비자 체결한 계약
- 청약철회 기간 내에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① 서면교부
- ② 우편 또는 전자우편
- ③ 휴대전화 문자메세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6. 무배당 보험의 특징
무배당 보험은 배당이 발생하지 않는 대신 배당 상품과 비교하여 일반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7. 해약환급금이 납입보험료 보다 적은 이유
- 해약환급금은 보험계약이 중도에 해지될 경우에 지급되는 금액을 말합니다.
-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 달리 위험보장과 저축을 겸비한 제도로서 보험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 해지 시 지급되는 해약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8.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 ① 계약자, 피보험자, 이들의 가족 또는 사용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 ② 지진, 분화, 해일, 홍수 또는 이와 유사한 자연재해로 생긴 손해
- ③ 최초 계약의 보험개시일 이전에 이미 감염 또는 발병한 질병 및 상해
- ④ 원인이 어떠한 경우에도 반려동물에 대한 사료제공 또는 급수 등 기본적인 관리에 대한 태만
- ⑤ 수의사의 치료상의 과오로 생긴 상해 또는 질병, 수의사 자격이 없는 자의 치료행위로 인한 비용 및 그로 인하여 가중된 비용
- ⑥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명령 또는 법률에 의한 살처분 또는 이와 유사한 사태
- ⑦ 대한민국 이외의 지역에서 발생한 사고 및 손해
그 밖의 더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다음에 정한 사유 중 하나에 의해 피보험자가 부담한 치료비에 대해서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① 반려동물의 선천적, 유전적 질병에 의한 손해(보험개시 이전부터 객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증상을 포함합니다.
다만, 보험기간 중 최초로 발견된 경우에는 해당 보험기간에 한하여 보상합니다.) - ② 다음 정한 질병 및 이에 기인하는 질병(다만, 질병의 발생일로부터 과거 1년 이내의 예방접종 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보상합니다.) : 파보 바이러스 감염, 디스템퍼 바이러스 감염, 파라 인플루엔자 감염, 전염성 간염, 아데노 바이러스 2형 감염, 광견병,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렙토스피라 감염, 필라리아 감염, 인플루엔자 감염
- ③ 백신 접종비용 및 기타 질병예방을 위한 검사 또는 투약·예방 접종비용 및 정기검진, 예방적 검사를 위한 비용
- ④ 반려동물의 정상적인 임신·출산, 제왕절개, 인공유산과 관련된 비용 및 출산 후 증상 치료 비용
- ⑤ 중성화, 불임 및 피임을 목적으로 한 수술 및 처치에 따른 비용
- ⑥ 미용으로 인한 비용
- ⑦ 귀 성형, 꼬리 성형, 성대제거 및 미용성형을 위한 수술 및 처치에 따른 비용
- ⑧ 손톱절제(며느리발톱 제거 포함), 잔존유치, 잠복고환, 제대허니아(배꼽부위탈장), 항문낭 제거, 첩모난생(속눈썹 질환), 눈물샘 등 건강동물에 실시하는 외과수술 및 기타 검사 또는 점안, 귀청소 등의 관리 비용
- ⑨ 목욕비용(약욕 및 처방샴푸 값 포함) 및 귀 세정제(이어 클리너), 예방 가능한 기생충(벼룩, 진드기, 모낭충 등)의 제거비용 및 기생충으로 발생한 질병의 치료비
그 밖의 더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9. 비용보험의 비례보상에 관한 사항
계약에서 보장하는 의료비, 화재손해, 배상책임보험 등 실제 손해액에 기초하여 보상하는 보장의 경우, 같은 위험을 보장하는 다른 계약(공제계약 포함)이 있을 때에는 다른 계약이 없는 것으로 하여 각각 산출한 보상책임액의 합계액이 손해액을 초과할 때 ,이 계약에 의한 보상책임액의 상기 합계액에 대한 비율에 따라 보상 합니다. 계약체결 이전에 반려동물에 대한 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보험료 납입 연체에 대한 납입최고(독촉)과 계약의 해지
보험료 납입이 연체 중인 경우에 회사는 14일(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에는 7일) 이상의 기간을 납입최고(독촉)기간으로 정하여 보험계약자(타인을 위한 보험계약의 경우 특정된 보험수익자(보험금을 받는 자) 포함)에게 납입최고(독촉)기간 내에 연체보험료를 납입하여야 한다는 내용과 납입최고(독촉)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보험료를 납입하지 아니할 경우 납입최고(독촉) 기간이 끝나는 날의 다음날에 계약이 해지된다는 내용을 서면(등기우편 등), 전화(음성녹음) 또는 전자문서 등으로 알려드립니다.
11. 예금자보호 안내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본 보험회사의 여타 보호상품과 합산) 보호됩니다. 이와 별도로 본 보험회사 보호상품의 사고보험금을 합산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 보호됩니다.
12. 모집질서 확립 및 신고센터 안내
- 보험계약과 관련한 특별이익제공 행위 및 보험모집질서 문란행위는 보험업 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보험모집질서 위반행위 신고센터
- 전화 : 1332
- 인터넷 : www.fss.or.kr
13. 상담 및 보험분쟁조정 안내
- 가입한 보험에 관하여 상담이 필요하거나 불만사항이 있을 때에는 먼저 저희 회사로 연락 주시면 신속히 해결하겠습니다.
- 전화 : 1566-7711, (02)6464-3535, 3522번
- 인터넷 : www.meritzfire.com → 고객센터 → 전자민원 접수
- 저희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시면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센터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 : 국번 없이 1332, (02)3145-5114
- 인터넷 : www.fss.or.kr
14. 금융감독원 보험범죄 신고센터 안내
- 보험범죄는 형법 제347조(사기)에 의거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며, 보험범죄를 교사한 경우에도 동일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화 : 1588-3311
- 인터넷 : www.fss.or.kr 인터넷보험범죄신고
15. 자동갱신 시 적용대상 계약 유의사항 (갱신형특약 추가납입형)
-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은 다음 각 호를 충족하고 적용대상 계약이 만기되는 날의 전일까지 계약자로부터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을 때에는 갱신종료보험나이까지 자동으로 3년/5년마다 갱신됩니다.
단, 갱신일의 피보험자 나이로부터 갱신종료보험나이까지의 기간이 3년 미만일 경우에는 그 잔여기간을 보험 기간으로 합니다.- 갱신된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의 만기일이 회사가 정한 기간 내일 것
- 갱신일에 있어서 반려동물의 만 나이가 회사가 정한 나이의 범위 내 일 것
- 갱신 전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의 보험료가 정상적으로 납입완료 되었을 것
-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의 보험료는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의 보험료는 매 3년/5년마다 갱신 시 반려동물 나이의 증가, 손해율 의료수가 상승 등의 변동에 의하여 갱신시점의 보험료가 증가할 경우, 매 갱신 시 마다 납입보험료가 증가합니다.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의 보험료는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의 보험료 납입기간
(자동갱신 특별약관에 따라 갱신 시 갱신종료 보험나이까지의 납입기간)동안 납입하여야 합니다.
이용약관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개인신용정보는 반드시 고객님의 동의를 얻은 후 타인에게 제공 및 활 용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제공된 정보의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활용 중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금융서비스의 이용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이용목적만으로 사용되며, 보험관련 금융서비스는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활용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3자에 대한 정보의 제공·활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제휴·부가서비스, 신상품 서비스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고객 개인신용정보의 제공·활용 중단 신청 가. 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의 조회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법」 제35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 인신용정보(이하 ‘본인정보’)를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제공한 경우 이용·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금 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ㆍ전화 : 1566-7711 ㆍ홈페이지 : http://www.meritzfire.com 나.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법」 제36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전국은행연 합회,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 하여 금융거래를 거절·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중지의 근 거가 된 신용정보,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주소·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본인 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법」 제37조에 따라 가입 신청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 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 1 안별로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다만,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 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 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 신청방법 ㆍ전화 : 1566-7711 ㆍ홈페이지 : http://www.meritzfire.com - 신청자 제한 : 마케팅 목적의 이용‧제공 동의철회는 즉시 가능하며, 단, 보험계약 체결‧유지‧관리 이 행을 위한 동의는 체결 계약의 유지‧관리를 위한 필수 동의사항으로 사안에 따라 철회 가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라.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법」 제38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보유한 본 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 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ㆍ전화 : 1566-7711 ㆍ홈페이지 : http://www.meritzfire.com 마.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법」 제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 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 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ㆍ NICE신용평가정보(주) - 전화 : 02-2122-4000, 홈페이지 : http://www.nice.co.kr ㆍ SCI평가정보(주) - 전화 : 02-3445-5000, 홈페이지 : http://www.sci.co.kr ㆍ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전화 : 02-708-6000, 홈페이지 : http://www.kcb4u.com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은 아래 pdf 파일 다운 받고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pdf 파일 다운받고 혜택 챙기기⬇️
가입예시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1. 금융서비스의 이용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이용목적만으로 사용되며, 보험관련 금융서비스는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활용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3자에 대한 정보의 제공·활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제휴·부가서비스, 신상품 서비스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고객 개인신용정보의 제공·활용 중단 신청 가. 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의 조회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법」 제35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 인신용정보(이하 ‘본인정보’)를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제공한 경우 이용·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금 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ㆍ전화 : 1566-7711 ㆍ홈페이지 : http://www.meritzfire.com 나.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법」 제36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전국은행연 합회,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 하여 금융거래를 거절·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중지의 근 거가 된 신용정보,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주소·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본인 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법」 제37조에 따라 가입 신청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 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 1 안별로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다만,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 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 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 신청방법 ㆍ전화 : 1566-7711 ㆍ홈페이지 : http://www.meritzfire.com - 신청자 제한 : 마케팅 목적의 이용‧제공 동의철회는 즉시 가능하며, 단, 보험계약 체결‧유지‧관리 이 행을 위한 동의는 체결 계약의 유지‧관리를 위한 필수 동의사항으로 사안에 따라 철회 가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라.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법」 제38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보유한 본 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 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ㆍ전화 : 1566-7711 ㆍ홈페이지 : http://www.meritzfire.com 마.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법」 제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 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 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ㆍ NICE신용평가정보(주) - 전화 : 02-2122-4000, 홈페이지 : http://www.nice.co.kr ㆍ SCI평가정보(주) - 전화 : 02-3445-5000, 홈페이지 : http://www.sci.co.kr ㆍ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전화 : 02-708-6000, 홈페이지 : http://www.kcb4u.com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아래 pdf 파일 다운 받고 혜택 챙기시면 됩니다.
⬇️pdf파일 다운 받고 혜택 챙기세요⬇️
보장안내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보험기간 중 상해로 장해지급률 80% 이상에 해당하는 장해상태가 되었을 때 최초 1회한으로 가입금액을 보장해 드립니다. | 100만원 |
반려견 관련 특약
(보험증권에 기재된)반려견에게 질병 또는 상해가 발생하여 국내 동물병원에 통원 치료 시 (수술 포함), 펫부모님(피보험자)이 부담한 치료비를 보장해 드립니다. ※ 자기부담금 제외 후 한도 내 지급 |
고급형 80%보장 |
1일 15만 원 한도 (수술시 수술당일에 한하여 1일 250만원 한도) 1년 1,000만원 한도 |
기본형 70%보장 |
||
실속형 50%보장 |
1일 10만 원 한도 (수술시 수술당일에 한하여 1일 200만원 한도) 1년 700만원 한도 |
|
(보험증권에 기재된)반려견에게 질병 또는 상해가 발생하여 국내 동물병원에 입원 치료 시 (수술 포함), 펫부모님(피보험자)이 부담한 치료비를 보장해 드립니다. ※ 자기부담금 제외 후 한도 내 지급 |
고급형 80%보장 |
1일 15만 원 한도 (수술시 수술당일에 한하여 1일 250만원 한도) 1년 1,000만원 한도 |
기본형 70%보장 |
||
실속형 50%보장 |
1일 10만 원 한도 (수술시 수술당일에 한하여 1일 200만원 한도) 1년 700만원 한도 |
|
반려견의 행위에 기인하는 우연한 사고로 다른 반려동물 및 사람의 신체에 손해를 끼쳤을 경우, 펫 부모님들(피보험자)이 배상해야 할 실제 손해금액을 보장해 드립니다. ※ 자기부담금 3만 원 제외 ※ 피보험자 이외의 제 3자가 반려견을 점유하던 중 발생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피보험자의 범위 : ①피보험자 본인 ②배우자 ③피보험자 본인 또는 배우자와 생계를 같이 하는 동거 친족 및 별거 중인 미혼자녀 |
1회 1천만 원 한도 |
- 가입예시는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기본계약 이외의 선택특약은 자유롭게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최초 계약의 보험 개시일 이전에 이미 감염 또는 발병한 질병 및 상해
- 다음 정한 질병 및 이에 기인하는 질병(다만, 질병의 발생일로부터 과거 1년 이내의 예방접종 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보상)
:파보 바이러스 감염, 디스템퍼 바이러스 감염, 파라 인플루엔자 감염, 전염성 간염, 아데노 바이러스 2형 감염, 광견병,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렙토스피라 감염, 필라리아 감염, 인플루엔자 감염 - 반려동물의 정상적인 임신, 출산, 제왕절개, 인공 유산과 관련된 비용 및 출산 후 증상 치료 비용
- 중성화, 불임 및 피임을 목적으로 한 수술 및 처치에 따른 비용
- 질병 예방을 위한 검사 또는 정기검진, 예방적 검사를 위한 비용
이 외에 더 자세한 사항은 펫퍼민트 Puppy & Family 다이렉트 약관에서 확인해 보세요.
- 보험개시일을 포함하여 30일 이내에 발생한 질병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하지만 상해의 경우엔 보험을 가입한 날부터 보장해 드립니다.
- 반려견이 질병, 또는 상해로 치료를 받던 중에 보험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만료일부터 180일 이내의 치료비를 보상하여 드립니다.
- 보장개시일을 포함하여 1년 이내에 발생한 슬관절, 고관절 관련 질병 및 상해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단, 갱신 계약의 경우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heal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리츠화재 고양이 보험, 모든 것을 파헤쳐 보자! (6) | 2024.10.08 |
---|---|
메리츠화재 펫퍼민트, 우리 고양이를 위한 맞춤형 보험! (2) | 2024.10.07 |
메리츠 강아지보험 가입 후 궁금한 모든 것! 이용약관으로 해결하기 (6) | 2024.10.01 |
메리츠 펫퍼민트, 가입 전 꼼꼼히 확인해야 할 점 (8) | 2024.09.30 |
반려견 슬개골 탈구, 메리츠 강아지 보험으로 안심하세요! (4) | 2024.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