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보험 가입 전 꼭 확인해야 할 메리츠화재 다이렉트 보험료 청구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내가 몰랐던 혜택들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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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알아둘 사항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1. 보험계약 체결 전 유의사항
- 보험계약을 청약할 때는 보험 상품명,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피보험자, 반려동물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인터넷 등을 통해 상품설명서와 보험약관을 확인해 보거나 설계사, 상담원에게 수령 후 설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청약시 보험료 인상, 보장내용 축소 또는 인수가 거절될 수 있으며,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한 시점의 금리변동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보험계약의 무효
계약 체결 시 계약에서 정한 피보험자 및 반려동물의 나이에 미달되었거나 초과되었을 경우에는 계약을 무효로 하며,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3. 보험계약자의 자필서명 의무
- 청약서는 보험계약자 본인이 작성하고 서명란에도 보험계약자 본인 및 피보험자가 자필서명을 하셔야 합니다. 자필서명을 하지 않으신 경우 보험계약의 효력 등과 관련하여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인터넷을 통해 직접 보험에 가입하시는 경우에는 전자서명으로 자필서명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 전화로 가입할 때는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동일하고 수익자가 본인이거나 상속인인 경우에 한해 녹취로 자필서명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4. 가입자의 계약 전·후 알릴 의무
- ① 청약서의 기재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때 또는 변경이 생겼음을 알았을 때
- ② 이 계약에서 보장하는 위험과 동일한 위험을 보장하는 계약을 다른 보험자와 체결하고자 할 때 또는 이와 같은 계약이 있음을 알았을 때
- ③ 반려동물을 양도할 때
- ④ 위 이외에 위험이 뚜렷이 변경되거나 변경되었음을 알았을 때
5. 청약의 철회와 품질보증제도
- ① 진단계약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일반금융소비자의 건강상태 진단을 지원하는 상품)
- ② 보장기간이 90일 이내인 계약
- ③ 전문금융소비자 체결한 계약
- 청약철회 기간 내에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① 서면교부
- ② 우편 또는 전자우편
- ③ 휴대전화 문자메세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6. 무배당 보험의 특징
무배당 보험은 배당이 발생하지 않는 대신 배당 상품과 비교하여 일반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7. 해약환급금이 납입보험료 보다 적은 이유
- 해약환급금은 보험계약이 중도에 해지될 경우에 지급되는 금액을 말합니다.
-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 달리 위험보장과 저축을 겸비한 제도로서 보험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 해지 시 지급되는 해약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8.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 ① 계약자, 피보험자, 이들의 가족 또는 사용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 ② 지진, 분화, 해일, 홍수 또는 이와 유사한 자연재해로 생긴 손해
- ③ 최초 계약의 보험개시일 이전에 이미 감염 또는 발병한 질병 및 상해
- ④ 원인이 어떠한 경우에도 반려동물에 대한 사료제공 또는 급수 등 기본적인 관리에 대한 태만
- ⑤ 수의사의 치료상의 과오로 생긴 상해 또는 질병, 수의사 자격이 없는 자의 치료행위로 인한 비용 및 그로 인하여 가중된 비용
- ⑥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명령 또는 법률에 의한 살처분 또는 이와 유사한 사태
- ⑦ 대한민국 이외의 지역에서 발생한 사고 및 손해
그 밖의 더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다음에 정한 사유 중 하나에 의해 피보험자가 부담한 치료비에 대해서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① 반려동물의 선천적, 유전적 질병에 의한 손해(보험개시 이전부터 객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증상을 포함합니다.
다만, 보험기간 중 최초로 발견된 경우에는 해당 보험기간에 한하여 보상합니다.) - ② 다음 정한 질병 및 이에 기인하는 질병(다만, 질병의 발생일로부터 과거 1년 이내의 예방접종 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보상합니다.) : 파보 바이러스 감염, 디스템퍼 바이러스 감염, 파라 인플루엔자 감염, 전염성 간염, 아데노 바이러스 2형 감염, 광견병,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렙토스피라 감염, 필라리아 감염, 인플루엔자 감염
- ③ 백신 접종비용 및 기타 질병예방을 위한 검사 또는 투약·예방 접종비용 및 정기검진, 예방적 검사를 위한 비용
- ④ 반려동물의 정상적인 임신·출산, 제왕절개, 인공유산과 관련된 비용 및 출산 후 증상 치료 비용
- ⑤ 중성화, 불임 및 피임을 목적으로 한 수술 및 처치에 따른 비용
- ⑥ 미용으로 인한 비용
- ⑦ 귀 성형, 꼬리 성형, 성대제거 및 미용성형을 위한 수술 및 처치에 따른 비용
- ⑧ 손톱절제(며느리발톱 제거 포함), 잔존유치, 잠복고환, 제대허니아(배꼽부위탈장), 항문낭 제거, 첩모난생(속눈썹 질환), 눈물샘 등 건강동물에 실시하는 외과수술 및 기타 검사 또는 점안, 귀청소 등의 관리 비용
- ⑨ 목욕비용(약욕 및 처방샴푸 값 포함) 및 귀 세정제(이어 클리너), 예방 가능한 기생충(벼룩, 진드기, 모낭충 등)의 제거비용 및 기생충으로 발생한 질병의 치료비
그 밖의 더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9. 비용보험의 비례보상에 관한 사항
계약에서 보장하는 의료비, 화재손해, 배상책임보험 등 실제 손해액에 기초하여 보상하는 보장의 경우, 같은 위험을 보장하는 다른 계약(공제계약 포함)이 있을 때에는 다른 계약이 없는 것으로 하여 각각 산출한 보상책임액의 합계액이 손해액을 초과할 때 ,이 계약에 의한 보상책임액의 상기 합계액에 대한 비율에 따라 보상 합니다. 계약체결 이전에 반려동물에 대한 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보험료 납입 연체에 대한 납입최고(독촉)과 계약의 해지
보험료 납입이 연체 중인 경우에 회사는 14일(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에는 7일) 이상의 기간을 납입최고(독촉)기간으로 정하여 보험계약자(타인을 위한 보험계약의 경우 특정된 보험수익자(보험금을 받는 자) 포함)에게 납입최고(독촉)기간 내에 연체보험료를 납입하여야 한다는 내용과 납입최고(독촉)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보험료를 납입하지 아니할 경우 납입최고(독촉) 기간이 끝나는 날의 다음날에 계약이 해지된다는 내용을 서면(등기우편 등), 전화(음성녹음) 또는 전자문서 등으로 알려드립니다.
11. 예금자보호 안내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본 보험회사의 여타 보호상품과 합산) 보호됩니다. 이와 별도로 본 보험회사 보호상품의 사고보험금을 합산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 보호됩니다.
12. 모집질서 확립 및 신고센터 안내
- 보험계약과 관련한 특별이익제공 행위 및 보험모집질서 문란행위는 보험업 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보험모집질서 위반행위 신고센터
- 전화 : 1332
- 인터넷 : www.fss.or.kr
13. 상담 및 보험분쟁조정 안내
- 가입한 보험에 관하여 상담이 필요하거나 불만사항이 있을 때에는 먼저 저희 회사로 연락 주시면 신속히 해결하겠습니다.
- 전화 : 1566-7711, (02)6464-3535, 3522번
- 인터넷 : www.meritzfire.com → 고객센터 → 전자민원 접수
- 저희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시면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센터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 : 국번 없이 1332, (02)3145-5114
- 인터넷 : www.fss.or.kr
14. 금융감독원 보험범죄 신고센터 안내
- 보험범죄는 형법 제347조(사기)에 의거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며, 보험범죄를 교사한 경우에도 동일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화 : 1588-3311
- 인터넷 : www.fss.or.kr 인터넷보험범죄신고
15. 자동갱신 시 적용대상 계약 유의사항 (갱신형특약 추가납입형)
-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은 다음 각 호를 충족하고 적용대상 계약이 만기되는 날의 전일까지 계약자로부터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을 때에는 갱신종료보험나이까지 자동으로 3년/5년마다 갱신됩니다.
단, 갱신일의 피보험자 나이로부터 갱신종료보험나이까지의 기간이 3년 미만일 경우에는 그 잔여기간을 보험 기간으로 합니다.- 갱신된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의 만기일이 회사가 정한 기간 내일 것
- 갱신일에 있어서 반려동물의 만 나이가 회사가 정한 나이의 범위 내 일 것
- 갱신 전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의 보험료가 정상적으로 납입완료 되었을 것
-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의 보험료는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의 보험료는 매 3년/5년마다 갱신 시 반려동물 나이의 증가, 손해율 의료수가 상승 등의 변동에 의하여 갱신시점의 보험료가 증가할 경우, 매 갱신 시 마다 납입보험료가 증가합니다.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의 보험료는 자동갱신 적용대상 계약의 보험료 납입기간
(자동갱신 특별약관에 따라 갱신 시 갱신종료 보험나이까지의 납입기간)동안 납입하여야 합니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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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실비보험 펫퍼민트 Cat & Family 다이렉트는?
- 반려묘의 통원/입원 (각 특약) 의료비와 보호자의 상해 사고를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 반려묘의 갱신종료 만 나이까지 3년 마다 자동갱신으로 최대 만20세까지 보장합니다. (3년 갱신 선택 시, 갱신 시 보험료 인상 가능)
(단, 최초 가입은 생후 61일 이후부터 만 8세(단, 실속형의 경우 만 10세) 이하의 반려묘만 가능합니다.) - 반려묘 특약 가입 시, 의료비 보장 범위와 자기부담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의료비의 80%, 70%, 50% 보장 및 자기부담금 1만원, 2만원, 3만원 공제 중 선택)
기본계약
보험기간 중 상해로 장해지급률 80% 이상에 해당하는 장해상태가 되었을 때 최초 1회한으로 가입금액을 보장해 드립니다. | 100만원 |
반려묘 관련 특약
(보험증권에 기재된) 반려묘에게 질병 또는 상해가 발생하여 국내 동물병원에 통원 치료 시 (수술 포함), 펫부모님(피보험자)이 부담한 치료비를 보장해 드립니다. ※ 자기부담금 제외 후 한도 내 지급 |
고급형 80%보장 |
1일 15만 원 한도 (수술시 수술당일에 한하여 1일 250만원 한도) 1년 1,000만원 한도 |
기본형 70%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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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속형 50%보장 |
1일 10만 원 한도 (수술시 수술당일에 한하여 1일 200만원 한도) 1년 700만원 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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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증권에 기재된) 반려묘에게 질병 또는 상해가 발생하여 국내 동물병원에 입원 치료 시 (수술 포함), 펫부모님(피보험자)이 부담한 치료비를 보장해 드립니다. ※ 자기부담금 제외 후 한도 내 지급 |
고급형 80%보장 |
1일 15만 원 한도 (수술시 수술당일에 한하여 1일 250만원 한도) 1년 1,000만원 한도 |
기본형 70%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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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속형 50%보장 |
1일 10만 원 한도 (수술시 수술당일에 한하여 1일 200만원 한도) 1년 700만원 한도 |
- 가입예시는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기본계약 이외의 선택특약은 자유롭게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계약자, 피보험자, 이들의 가족 또는 사용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 최초 계약의 보험 개시일 이전에 이미 감염 또는 발병한 질병 및 상해
- 원인이 어떠한 경우에도 반려동물에 대한 사료제공 또는 급수 등 기본적인 관리에 대한 태만
- 반려동물의 선천적, 유전적 질병에 의한 손해(보험개시 이전부터 객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증상을 포함합니다. 다만 보험기간 중 최초로 발견된 경우에는 당해 보험기간에 한하여 보상합니다.)
- 다음 정한 질병 및 이에 기인하는 질병(다만, 질병의 발생일로부터 과거 1년 이내의 예방접종 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보상합니다.)
[파보 바이러스 감염, 디스템퍼 바이러스 감염, 파라인플루엔자 감염, 전염성 간염, 아데노 바이러스 2형 감염, 광견병,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렙토스피라 감염, 필라리아(심장사상충) 감염, 인플루엔자 감염, 고양이범백혈구감소증, 고양이칼리시바이러스감염증, 고양이바이러스성비기관지염, 고양이백혈병바이러스감염증, 고양이헤르페스바이러스감염증, 고양이클라미디아감염증] - 상병명을 알 수 없는 상해 또는 질병에 대한 치료
- 백신 접종비용 및 기타 질병예방을 위한 검사 또는 투약·예방 접종비용 및 정기검진, 예방적 검사를 위한 비용
- 반려동물의 정상적인 임신·출산, 제왕절개, 인공유산, 발정과 관련된 비용 및 출산 후 증상 치료 비용
- 중성화, 불임 및 피임을 목적으로 한 수술 및 처치에 따른 비용
- 미용으로 인한 비용
- 귀 성형, 꼬리 성형, 성대제거 및 미용성형을 위한 수술 및 처치에 따른 비용
- 손톱절제(며느리발톱 제거 포함), 잔존유치, 잠복고환, 제대허니아(배꼽부위탈장), 항문낭 제거 등 건강동물에 실시하는 외과수술 및 기타 검사 또는 점안, 귀청소 등의 관리 비용
- 첩모난생(속눈썹 질환), 눈물샘으로 인한 비용
- 입원중의 식이(食餌)에 해당하지 않는 음식물 및 식이요법, 수의사 처방 의약품 이외의 것(건강보조 식품, 의약품지정이 되어 있지 않은 한방약, 의약부외품 등)
- 한의학(단, 침술을 제외합니다.), 인도 의학, 허브요법, 아로마테라피 등의 대체의료, 재활치료
- 목욕비용(약욕 및 처방샴푸 값 포함) 및 귀 세정제(이어 클리너), 예방 가능한 기생충(벼룩, 진드기, 모낭충 등)의 제거비용 및 기생충으로 발생한 질병의 치료비
- 반려동물호텔 또는 보관 비용, 산책료, 카운슬링 비용, 상담 수수료, 지도 비용 및 이와 동종의 비용
- 왕진 비용, 가입동물의 이송비, 동물병원에 가지 않고 약제만 배달되는 배달료 및 이와 동종의 비용
- 안락사 비용, 시체처치 및 해부검사, 장례비, 이장비 등 사후에 필요한 비용
- 마이크로 칩 이식 비용, 각종 증빙서류의 작성비용 (우송비 포함)
- 과잉진료행위로 인한 비용
이 외에 더 자세한 사항은 펫퍼민트 Cat&Family 다이렉트 약관에서 확인해 보세요.
- 보험개시일을 포함하여 30일 이내에 발생한 질병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하지만 상해의 경우엔 보험을 가입한 날부터 보장해 드립니다.
- 반려동물이 질병 또는 상해로 치료를 받던 중에 보험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만료일부터 180일 이내의 치료비를 보상하여 드립니다.
- 보험 개시일을 포함하여 90일 이내에 발생한 비뇨기계 질환 및 전염성 복막염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단, 갱신 계약의 경우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이 외에 더 자세한 사항은 펫퍼민트 Cat&Family 다이렉트 약관에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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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청구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 안내
- 홈페이지, 휴대폰 등 고객님께서 편리한 방법으로 보험금을 청구하고 진행상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보험금은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2015년3월12일 이전에 발생한 사고는 2년 이내)
- 펫보험의 경우, 애견의 의료비담보에 한하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청구가 가능합니다.
배상청구 담보의 경우, 당사 팩스로 접수 바랍니다. (0505-021-3400) - 현장접수 및 일반 보험금청구를 위한 서류발급 요청 시 동물병원에 따라 상이한 비용이 부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장접수/서류발급 비용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보험금 청구&지급 프로세스
치료를 위해
동물병원 방문
펫퍼민트
가입확인
동물병원
의료비 수납
펫퍼민트
보험금 청구
심사 후
보험금 지급
- 현장 접수 동물병원
방문 시
일반 동물병원
방문 시
- 펫퍼민트
ID카드 제시 - 치료를 마치고
의료비 정산 - 정산 후 서류보관
필요서류 안내 - 보험금 접수
- 일반 청구
(인터넷/FAX/우편/방문)
- 치료를 위해 현장 접수 동물병원 방문 시
- 펫퍼민트 가입확인(펫퍼민트 ID카드 제시)
- 동물병원 의료비 수납(치료를 마치고 의료비 정산)
- 펫퍼민트 보험금 청구(보험금 접수)
- 심사 후 보험금 지급
- 일반 동물병원 방문 시
- 펫퍼민트 가입확인
- 정산 후 서류보관
- 일반 청구(인터넷/FAX/우편/방문)
- 심사 후 보험금 지급
인터넷 보험금 청구 절차 안내유의사항
홈페이지 & 모바일 접수방법
- 본인인증(공동인증서, 휴대폰 인증)
- 보험금 청구서 작성(사고/진료내역 입력)
- 필요서류 파일 전송(휴대폰으로 촬영한 서류도 가능)
모바일 앱을 통한 보험금 청구 안내
모바일 앱을 설치하시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없이 본인 인증 후 관련서류를 촬영하여 청구 진행)
- 1. QR코드를 스캔하신 후 모바일앱을 설치합니다.
- [안드로이드 대표앱]
- [ios 대표앱]
- 2. 앱스토어 및 구글Play스토어에서 '메리츠화재 공식 앱'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다이렉트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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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지주회사법 제48조의2(고객정보의 제공 및 관리) ① 금융지주회사등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법 률」제4조제1항 및「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 률」 제32조‧제33조에도 불구하고「금융실명거래 및 비밀 보장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른 금융거래의 내용에 관 한 정보 또는 자료(이하 “금융거래정보”라 한다)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제1항 에 따른 개인신용정보(이하 “개인신용정보”라 한다)를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방법 과 절차(이하 “고객정보제공절차”라 한다)에 따라 그 가 속하는 금융지주회사등에게 신용위험관리 등 대통령 령으로 정하는 내부 경영관리상 이용하게 할 목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1. 제공할 수 있는 정보의 범위 2. 고객정보의 암호화 등 처리방법 3. 고객정보의 분리 보관 4. 고객정보의 이용기간 및 이용목적 5. 이용기간 경과 시 고객정보의 삭제 6. 그 밖에 고객정보의 엄격한 관리를 위하여 대통령령 으로 정하는 사항 ② 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등인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투자매매업자 또는 투자중개업자는 해당 투자매매업자 또는 투자중개업자를 통하여 증권을 매매하거나 매매하고자 하는 위탁자가 예탁한 금전 또는 증권에 관한 정보 중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 는 정보(이하 “증권총액정보등”이라 한다)를 고객정보 제공절차에 따라 그가 속하는 금융지주회사등에게 신용 위험관리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내부 경영관리상 이용 하게 할 목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1. 예탁한 금전의 총액 2. 예탁한 증권의 총액 3. 예탁한 증권의 종류별 총액 4. 채무증권의 종류별 총액 5. 수익증권으로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 률」 제229조 각 호의 구분에 따른 집합투자기구의 4 종류별 총액 6. 예탁한 증권의 총액을 기준으로 한 위탁자의 평균 증권 보유기간 및 일정기간 동안의 평균 거래회수 이에 따라 메리츠금융그룹은 메리츠금융지주회사를 중심으 로 고객정보를 그룹사간에 제공 및 이용하기 위하여 「고 객정보 취급방침」을 제정‧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정보의 제공 및 이용은 고객 여러분의 금융거 래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욱 더 만족스러운 금융서 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며 만에 하나 발생할 지도 모르는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제공 되는 정보의 종류 및 제공처를 한정하고, 정보의 엄격한 관리를 위한 제도를 마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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